IT/포토샵

무료 포토샵 사이트(픽슬러)

ITproblem 2021. 2. 27. 16:15

오늘은 픽슬러라는 무료 포토샵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흔히 온라인 사진 에디터라고 합니다.

photoshop은 원래 adobe사에서 만든 설치 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뭐 지금은 CC버전이라고 해서 클라우드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픽슬러라는 온라인 웹 사이트는 그냥 웹에 접속해서 포토샵과 유사한 기능을 구현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끼 따기와 같은 배경 제거 기능들도 있기 때문에 유용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사이트이기 때문에 여기저기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고 조금 더 고급 기능을 구사하고 싶을 때 유료로 전환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간단한(이게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거 같습니다.) 작업들은 픽슬러에서 하시면서 향후에 고급이 필요할 경우 유료로 전환을 하던가 아니면 어도비 포토샵을 구매하던가 하는 게 제일 합리적인 방법일 거 같습니다. 

 

장점 : 온라인 접속으로 포토샵 가능, 누끼따기 있음, 쉽고 간편한 버전과 클래식 사진 편집도 가능한 두 가지 버전.

단점 : 포토샵과 같은 기능이지 포토샵과 100% 똑같지 않음, 템플릿 검색 등 고급 기능 유료 서비스들이 존재함.

 

 

픽슬러 pixlr.com/kr/

 

온라인 사진 에디터 - Pixlr.com

무료 & 프리미엄 온라인 사진 에디터를 만나보세요. 효과, 필터, 오버레이, 간단한 기능부터 고급형 기능까지 모두 담았어요. 대부분의 파일 형식 (PSD, PXD, JPeg, PNG - 투명, webP, SVG 등)을 지원해요.

pixlr.com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나면 PIXLR EPIXLR X로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E는 완전 초보자가 사용하는 버전이고 X는 클래식 사진 편집 등 필터도 들어가 있는 버전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첫 화면 오른쪽 지구 아이콘을 누르면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니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PIXLR E 로 먼저 들어가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IXLR X는 기능이 너무 단순해서 E로 설명드리기 더 편한 거 같아서입니다.

기본 템플릿이 있어서 기본 템플릿으로 작업을 해보면서 연습을 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기본 템플릿은 아주 기초적인 수준이라 외부에 제출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 거 같습니다. 

 

신규 생성을 클릭하면 이미지 크기별 생성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신규 생성 후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템플릿으로 선택해서 들어와 봤습니다. 각 텍스트 부분은 전부 수정이 가능하고 박스 형태의 이미지들은 선택이나 이동 삭제가 가능하고 수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사진부분도 이동, 수정, 삭제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뭐 이 정도면 처음 접하는 분들도 크게 어려움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 부분들은 어도비 포토샵에서 나오는 메뉴를 흡사하게 만들어 놓은 거 같습니다. 메뉴들의 사용법은 직접 눌러보시면 감각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직관적으로 모를 거 같은 기능은 배워야 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기능들은 기초에서는 필요가 없으니 그냥 무시하시고 기초 기능을 익히고 나서 배우셔도 충분합니다.

 

 

기존 템플릿으로 대충 수정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정말 기초적으로 수정을 했습니다. 그림 바꾸고 글자 바꾸고 그냥 초심자들이 포토샵 처음 접할 때 한번 정도 사용해보면 좋을 거 같고 정말 고급 기능들은 차라리 어도비 포토샵에서 배우는 게 더 나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누끼 따기라는 배경화면을 지우는 기능입니다. 이게 가장 차별화된 기능인 거 같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이미지 열기를 하면 자동으로 배경이 제거되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배경화면을 피사체와 인식하여 인물만 나오게 하는 기능인데 뒤 배경의 색감이나 단순하거나 물체가 없을 때 가능하고 복잡한 사진에서는 인물을 추출해 내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오늘의 소개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